[메디먼트뉴스 김민정 기자] 최근 109억 건물주 소유 사실로 화제가 되고 있는 양세형이 KBS2 예능 프로그램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 1억 모으기 비결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아보고 있다.
6월 4일 방송된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짠벤져스 MC 이찬원,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와 머니트레이너 김경필이 등장하여 교육비, 교통비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경제적 고민 해결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는 1억 모으기 도전 이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청년, 자녀 교육비 문제로 고민하는 어머니, 월 택시비가 100만 원에 달하는 직장인 등 3명의 의뢰인이 등장했다.
이에 짠벤져스 MC들은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나눴다. 이찬원은 유명 쇼핑몰에서 상하차 알바를 했던 경험을, 양세형은 어머니를 따라 도배를 하면서 땀으로 번 진짜 돈의 가치를 깨달았던 경험을 공유했다.
조현아는 어릴 적 레슨비 때문에 부모님 간에 갈등이 생겼던 일을 회상하며, 더 해주고 싶어도 돈 때문에 망설일 수밖에 없는 소금쟁이맘의 심정에 공감했다.
양세형과 양세찬은 손발이 맞는 형제간의 협력으로 매일 택시를 이용하는 의뢰인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며 저축 금액을 상향시켰다.
또한, 과도한 택시비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교통비 예산을 짜서 대중교통과 택시를 골고루 이용하고 남은 돈을 스스로에게 셀프 보상금으로 주면서 이를 다시 저축하는 선순환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에 양세형은 택시비를 10~20%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를 발급받는 알뜰 꿀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처럼 짠벤져스 MC들과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재치 있는 조언과 꿀팁 가득한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