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코미디언 윤성호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하여 모델, 코미디언, DJ 활동 외에도 왁싱 기술을 갖춘 '왁싱 국가 자격증 보유자'라는 사실을 밝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유퀴즈'에서는 윤성호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최근 '뉴진스님'이라는 디제잉 하는 스님 부캐릭터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윤성호는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디제잉 무대를 선보이며 흥을 돋웠다.
윤성호는 모델 출신임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모델, 코미디언, DJ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그는 왁싱 기술을 배우며 피부 미용 국가 자격증까지 획득한 사실을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윤성호가 2019 국제 왁싱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는 "그 대회는 대상부터 시작한다, 대상은 참가상 느낌이다"라고 겸손하게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윤성호는 '뉴진스님'이라는 부캐릭터를 통해 불교의 가르침을 EDM으로 전파하며 독특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불교 행사 섭외 0순위, 불교계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퀴즈'는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